건강관리
구운 육류 vs 튀긴 해산물 뭐가 건강에 더 안좋을까요?
요즘 다이어트도 하고 있고.. 건강도 많이 챙기려고 노력중인데요.
술안주로 구운 육류와 튀긴 해산물 중 뭐가 건강에 더 안좋을까요?
다이어트, 건강 측면에서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구운 육류와 튀긴 해산물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다이어트와 건강을 고려할 때에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구운 율류는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포화지방이 많을 수 잇으며 고온에서 조리할 때에는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튀긴 해산물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다양한 미네랄을 제공할 수 있으나, 기름에 튀기는 과정에서 칼로리와 지방이 많아져 체중 증가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다이어트와 건강 측면에서는 구운 육류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지만, 육류 종류와 조리 방법에 주의해야 하며, 균형 잡힌 식단이 가장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튀김은 포화지방과 열량이 높기때문에 상대적으로 구운 육류가 나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