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회사 임원은 계약직이라고 하는데 매번 평가를 받고 계약해지가 될수도 있나요?

회사 임원은 계약직이라고 하는데 매번 평가를 받고 계약해지가 될수도 있나요?

그만큼 많은 연봉을 받고 있으면서 실적을 매번 내야한다던데 사실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바로 짤릴 수 있습니다.

    회사별로 규정이 다르겠지만

    통상대기업의 경우 이사 2년 상무 3년 전무2년

    이 기간내 실적을 평가해서 승진 할 수도 있고

    해직 할 수도 있습니다.

    (S그룹의 경우 이사직함은 없고 상무 ~ )

    물론 아주 큰 실수 (사회적 문제등)하게되면

    바로 해직됩니다.

  • 비오는 날에서 얼큰한 수제비7입니다.회사임원분들은 계약직입니다.2년이나 몇년계약하고 성과가 나오지않는다면 짤리게 됩니다.다만 그만큼 권력이나 돈은 많이 받습니다.

  •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보통은 1년단위 계약직으로

    임원생활은 시작하죠

    마지막분기즈음에 당해년도의

    실적이나매출등이

    역신장하거나 목표미달이면

    그 해당임원은 아무래도

    다음년도 재계약여부가 불투명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