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공원 부지는 과거에 어떤 용도였나요?

부산시민공원이 어마어마하게 넓더라고요. 여기 땅은 과거에는 시민공원이 조성되기전에 어떤 용도로 사용되어져 왔나요? 엄청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부산시민공원 부지는 과거 일제강점기 시절에는 경마장과 군속 훈련소로 사용되었고 광복이후에는 주한미국 부산기지 사령부가 설치되어 운영되었습니다. 이후 한미 간 부지 반환 협상이 타결되어 부산시에 부지가 반환되면서 지금의 부산시민공원으로 개장되어 부산 시민들에게 휴식과 문화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부산시민공원은 시민공원이 되기 전에

    일제 강점기 시절에는 경마장과 군속훈련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1945년 공복후 부산기지 사령부로 미군이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