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뽀얀굴뚝새243
채택률 높음
양치를 아무리 잘해도 세균을 25%밖에 제거가 안된다고 하던데, 양치하고 나서 가글하면 어느 정도 제거가 되나요?
입속이 온도도 적당하고 수분도 있고 음식물 잔여 찌꺼기가 있어서 세균이 자라기 좋은 환경이라고 들었습니다.
최대한 치아 위생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만 그렇게 관리를 해도 세균을 완전히 없애기는 힘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세균도 있을 텐데 치실과 칫솔질을 꼼꼼하게 하는데 이 정도로 충분한지 추가적으로 어떻게 하면 더 깔끔하게 치아를 관리할 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