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닭가슴살을 먹고 있습니다. 하루 식단을 어느정도로 조절해야 하나요?
키 179cm/몸무게 85kg인 남성입니다. 운동하면서 닭가슴살을 먹고 있는데 하루 어느정도로 식단을 해야 할까요? 아침, 점심, 저녁 이렇게 예시로 알려주세여.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닭가슴살의경우 100g에 31g의 단백질이 들어있기에,아짐 첨심 저녁에 닭가슴살을 포함한 식사를 하면 좋을것 같으며,
매끼니 백미가 아닌 잡곡밥을 드시거나 고구마 또는 감자와 함께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리며,
매끼니 닭가슴살을 먹는게 부담스럽다면 점심은 닭가슴살 샐러드를 고정으로 드시고
아침과 저녁은 닭가슴살이 아닌 다른 단백질 식품을 드시면서
탄수화물만 식이섬유가 많은 재료로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