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화려하게 부활한 설표
호래기 먹을 때 초고추장과 같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는 없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요즘 호래기 철이잖아요~ 그래서 다이어트 식으로 좋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호래기 먹을 때 초고추장과 같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는 없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그렇지는 않아요
호래기 철이니깐 요즘에 초장도 칼로리 낮은게 많이 나왔어요
그걸로 찍어서 드세요
• 호래기는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초고추장과 함께 섭취할 경우에는 초고추장의 당분과 나트륨 함량으로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이 있습니다. 초고추장은 맛을 더해주지만, 과도한 양을 섭취할 경우에는 칼로리와 나트륨 섭취가 증가할 수 있어 다이어트 목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의 초고추장을 사용하면 호래기의 맛을 살리면서도 다이어트에 큰 해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호래기와 초고추장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일부 영양적으로도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호래기를 초고추장과 함께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없다고 단정할 수는 없으나, 초고추장의 양을 조절하고 다른 영양소와의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