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입원시 남녀로 갈라져서 입원하는데 보호자는 성별과는 상관없나요?

환자 입원시 병실이 남녀로 갈라져서 입원하는데 보호자는 성별과는 상관없이 같이 지내도 상관없는건가요?

내일 간병하러 가봐야 하는데 이런건 처음이라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환자들은 이번 변동이 남자와 여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보호자는 남녀 구별 없이 환자를 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입원했을 때 와이프가 돌봤습니다

  • 안녕하세요

    네 환자의 성별에 따라 입원을 하지만 보호자의 경우에는 다른 성별의 병동에서 간병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니 그냥 가시면 됩니다

  • 환자가 입원을 하는 경우 보호자가 대동을 하는 것에 대해서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이에 대해서 대답을 드리겠습니다. 병원에서 환자와 보호자가 함께 지낼 수 있는 공간에 대한 규정은 병원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병실은 성별에 따라 구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호자와 환자는 병실의 성별 구분과는 무관하게 같은 병실에 머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2인실 정도가 되면 큰 환자에는 부모님이 대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잘 파악을 하고 있길 바랍니다. 보호자가 환자와 같은 병실에 있어야 하는 경우, 병원의 정책이나 규정에 따라 남녀 보호자가 함께 지내는 것에 대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병원에 직접 문의하여 구체적인 규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면회 규정도 많이 차이가 있습니다.

  • 질문하신 환자 입원시 남녀로 갈라져서 입원하는 데 보호자는 성별과 상관이 없나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작년에 남편이 시어머니를 보호자로 입원했고 6인실 사용하는데

    별다른 제재를 취하진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