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원이 생긴다면 주식에 투자하시겠나요, 아니면 적금에 넣으시겠나요?

1000만 원이 있다면 여러분은 주식에 투자하시겠나요, 아니면 은행 적금에 넣으시겠나요? 주식은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손실 위험도 있고, 적금은 안전하지만 수익률이 아쉽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자산을 불리기 위해서는 어떤 선택이 더 현명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이유도 함께 궁금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주식이요

    특판 상품도 요즘은 금리가 높지 않아서

    주식쪽으로 투자할 것 같아요

    둘다해봤는데 수익률은 주식이 훨씬 크더라구요ㅎ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1,000만원이 그냥 생긴건가요.

    ㄱ러니까 꽁돈이라는 말씀이시죠.

    공돈으로 1,000만원이 생겼다면 저는 주식에 투자합니다.

    지금 주식이 엄청 올라가 있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저는 주식에 투자해서 도아니면 모라고 생각합니다.

  • 1000만원이 생기면 적금을 넣겠습니다.

    현재 시기에는 주식투자하기 너무 무섭네요.

    오를대로 너무 많이 오른 느낌이라 함부로 투자하기 제 깜양으로는 안될 것 같습니다.

  • 둘 중에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저는 주식에 넣을 것 같습니다.

    주식이라고 무조건 등락률이 높은 종목만 있는 것도 아니며 etf와 같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종목들도 있으니까요

    안정적이라고 해서 손실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적금만큼 장기로 가져간다고 생각했을 때 수익률이 높을 것이라 생각해요

  • 지금 당장 1,000만원이 생긴다면 현 상황에서 주식투자는 너무 비싸다고 느껴지기 때문에

    주식보다는 채권이나 cma 상품이나 차라리 적금에 넣어두는게 좋을 거 같고

    주식투자는 솔직히 지금 시작하기에는 많이 늦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투자를 시작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