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십대 맞은 테무에서 날아온 차은우입니다. 우선 현실적으로 보자면 노인 복지 문제 자금을 더 올리는건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모든 나라의 예산은 한정적이고 노인복지 문제 예산을 올릴려면 다른곳에서 그만큼은 예산이 삭감 하여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몇년안에 가능 한 일일까요? 빨라도 몇십년이 지나야 예산이 올라가고
노인 복지 혜택이 많아질순 있지만 고령화 사회가 계속 되고 저출산은 계속 올라가는데 노인 복지 혜택이 올라갈거같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는 노인복지가 비교적 잘되어 있습니다. 경제적 여유가 없거나 가족이 없어 외로운 사람들에게 여러가지 기초생활을 할 수 있는 재정적 지원, 병원 의료비 지원, 주거비 지원, 교통비 지원, 노인 요양시설 입소, 복지시설 사용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좋은 나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