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예리한망둥어8
탄수화물 의 적당량 섭취량은 어느정도 인지요?
다이어트 하다 보면 탄소화물 을 먹지못하게 하는데
한국 사람은 밥힘 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탄소화물 을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른 할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원활한 건강유지를 위한 하루 영양소 섭취비율은 탄수화물 55~65%, 단백질 7~20%, 지질 15~30% 정도 입니다.
전체 섭취 칼로리 중 탄수화물이 절반 정도 되도록 식단을 편성하면 좋을 듯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의 적절한 섭취량의 경우 하루 100g정도이며 가급적 단당류가 아닌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예를 들면 견과류나 잡곡밥 야채 껍질째 먹는 고구마나 감자가 있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상환 영양사입니다.
하루 1,800~2,000kcal 정도를 섭취하는 성인을 기준으로 할 때
약 1,000kcal(250g)를 탄수화물로부터 섭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일이나 채소 등을 통해서도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지만 주로 밥, 빵, 면과 같은 곡류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때 중요한부분은 "당질"입니다.
‘당질’은 탄수화물에서 식이섬유를 제외한 것입니다.
식이섬유는 체내에서 소화 및 사용이 어려워 배출되는 반면
당질은 포도당으로 전환되어 혈당을 올리는데 기여합니다.
식이섬유가 낮고 당질이 높은 식품은 포만감이 적어 배고픔도 빨리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탄수화물 식품 중 당질이 높은 식품을 적당히 제외시키고 식군선택과 섭취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하루 에너지 필요량이 2,000 Kcal인 성 인의 경우, 일반적인 탄수화물 권장량은 에너지 필요량의 55~70%(1,100 Kcal~1,400 Kcal, 밥 3공기와 감자 1개) 정도이다.
출처 32.pdf (mfds.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