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짱기이즈백
짱기이즈백23.07.08
아침밥을 챙겨 먹는게 좋을까요?
직장생활 시작하면서 아침밥은 거의 당연스레 안먹고 있는데요. 간단하게라도 챙겨 먹는게 좋은건지 궁금합니다. 10년이상 안먹어오다보니 가끔 먹게되면 속도 안좋고 점심도 거르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을 안챙겨 드시면 다른 끼니를 드실때 더 영양이 균형적이지
않게 드실수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을 꼭 챙셔서 드셔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람마다 생활패턴이 다르듯이 몸도 다릅니다. 오랫동안 아침을 먹지 않으셨는데 문제가 없었다면 괜찮습니다. 다만 이후 끼니를 영양균형을 잘 맞추어 잘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 식사는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아침 식사를 챙기는 것은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올바른 영양소를 공급하여 일상 생활과 직장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상대적으로 에너지가 부족해지고, 온전한 업무 수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집중력과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으며, 혈당 수준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집중력 감소, 기분 변동, 심한 경우 실신 등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 식사를 거르면 신체의 대사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는 소화, 영양소 흡수 및 대사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규칙적으로 챙기면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올바른 영양소를 공급받아 건강과 직장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8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신체기능이 활발하게 시작돼야 하는데, 아침밥을 먹지 않으면 잠자던 몸이 깨어나는 데 시간과 에너지가 많이 듭니다. 아침밥을 먹으면 신진대사를 자극해 몸을 깨우며 식사 중 안면근육을 움직여 대뇌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조금 이라도 아침을 드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