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전자의 주가가 34만원대를 넘어서지 못하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요?

오늘 보니깐 sk 하이닉스는 고점을 뛰어 넘어서

250만원을 넘기는 그런 놀라운 일을 보여주고 있는데

삼성전자는 이전 고점인 37만원대로 올라가지 못하는데

어떤 이유로 이렇게 되나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삼성전자는 34만원 중반대에서 정규장이 마무리가 되었고

    SK 하이닉스는 신고점을 기록하면서 정규장이 마무리가 되었는데

    아쉽게도 삼성전자가 34만원 고지를 넘어서지 못하니

    단타를 하는 개인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고

    시체가 쌓여서 쉽게 전고점으로 가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1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반도체주식이 지난 미국시장에서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서 오늘 약세 출발을 했습니다.

    • 그럼에도 SK하이닉스가 상승한 이유는 미국에 상장되는 이슈와 맞물려서 주주환원정책이 나온다는 뉴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 즉 SK하이닉스 개별 호재가 있었기에 상승했고 삼성전자는 별다른 이슈가 없어서 상승폭이 제한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1년간 삼성전자가 워낙 많은

    주가상승을 보였기에 이에 따른 과도한 상승과

    그리고 현재 국제정세가 불안하며 AI 버블 등의 우려도 있는 등

    이에 따라서 현재 주가가 계속 오르지는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일 하이닉스가 매우 강하게 주가가 올라갓던것은 하이닉스가 100조원 규모의 새로운 주주환원에 대한 정책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주주환원에 대한 별다른 이야기가 없다보니 상대적으로 주가가 지지부진하고 약세를 보인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 반도체의 핵심인 고대역폭 메모리 시장에서 경쟁사 대비 진입이 늦어졌고 파운드리 사업의 수주 부진과 스마트폰 등 세트 부문의 성장 정체가 겹쳐 주가 상승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SK하이닉스가 역대 최고가인 250만 원을 넘으며 강세를 보이는 반면, 삼성전자는 34만 원대에서 37만 원 고점을 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가장 큰 이유는 AI 핵심 부품인 최신 고대역폭메모리(HBM) 시장에서 두 회사의 지위 차이와 외국인 수급의 차별화 때문이에요. SK하이닉스는 엔비디아 차세대 AI 칩에 독점적으로 HBM을 공급하며 어닝 서프라이즈와 기술력을 입증해 외국인과 글로벌 패시브 자금의 매수를 집중적으로 받고 있고, 삼성전자는 품질 검증과 대량 양산 시작이 상대적으로 늦어 AI 주도주로서 신뢰와 프리미엄을 완전하게 얻지 못하고 있어요. 또한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가전, 파운드리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챙기느라 주가 상승이 쉽지 않고, 외국인들이 코스피 시장에서 매도할 때 삼성전자를 집중적으로 매도해 주가가 무겁게 눌려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주된 이유로는 HBM(고대역폭메모리) 중심의 AI 메모리 시장에서 SK하이닉스가 기술적 우위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삼성전자는 반도체 외에 스마트폰·가전(DX 부문) 등 비메모리 사업 비중이 큽니다. DX 부문 실적이 상대적으로 부진하거나 변동성이 크면 전체 실적·주가에 부담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