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8천~9천인데 앞으로 전망은?

안녕하세요 코스피가 심하게 요동치고 있는데 미국 금리도 인상되려고 악재도 많은것같은데 오를여지가 많나요? 전문가 의견이 궁금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피 지수를 거의 지배하고 있는 것은 반도체 두 기업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입니다.

    전체 4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두 기업의 상승이 전체 시장 흐름을 결정하는 판국이죠.

    글로벌 AI 산업이 성장하면서 반도체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최소한 올 연말까지는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모쪼록 투자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언제든지 차익 실현을 할 수가 있지요 외국인들이 많이 들어온만큼 많이 팔고 나갔다가 또 많이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상법 개정 등 기업들의 주주 환원 기조가 강화되면서 코리아 디스카운터가 해소가 되고 있고 실적이나 전망 또한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악재라기보다는 수익화 후에 다시 들어오는 이러한 부분들이 반복되고 계속해서 상승할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피가 8-9천 온건 온전히 삼전닉스의 힘이죠

    삼전닉스가 올해 내년 예상대로 실적이 좋게 나온다면 코스피가 10000 포인트는 넘고 더 갈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무리 좋은 주식도 매일 오를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미국 이란 전쟁과 같은 돌발 악재가 또 나오면 크게 하락을 할수도 있겠죠

    개인적으로는 크게 하락할때마다 분할매수 관점으로 사는게 그래도 돈 버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앞으로 오를 여지 많다 판단됩니다.

    중장기적으로는 특히 반도체 실적이 기대치를 충족하고 금리 충격이 제한적이라면

    AI반도체를 중심으로 실적에 따른 상승이 예상됩니다.

    반도체및 AI 관련 핵심 종목 중심으로 보유하면서 분산 투자를 통해 리스크를 줄이고

    미국 금리의 변화및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주식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이 퍼짐에 따라서 어느정도의 조정장이 펼쳐질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실제로 실적이 받혀주는 기업이 아니라면 이러한 장에서 조정이 깊게 나올 수도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상승할 여력보다 하락할 여력이 더 크다고 생각하는 요즘 장세 입니다.

    반도체 시장으로 쏠린 자금이 다른 산업으로 균형있게 나뉘어져 순환매 장세가 일어나야 코스피가 전반적으로 상승할테지만 지금과 같은 시장은 불건전한 시장 이라고 생각 합니다.

    또한 미국 금리 인상 2~3회가 언급 되는걸로 보아서 공포감이 조성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박용준 경제전문가입니다.

    타이밍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현재도 외국인이 국내증시에서 팔고 나가는 것처럼, 미국 금리가 상승한다면 자금이 추가로 유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