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때의 불안감을 어떻게 이겨나가셨나요?

군대를 전역한지 조금 된 20대 입니다

미래가 정말 걱정이 되는 시기인데요...

학교를 가고 싶지는 않고 좋아하는 일이 있다지만 그저 취미일 뿐 그것을 전문적으로 할수 있을지는 모르겠는..

이런 상황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가지고 하루하루 살아가는데요

부모님이나 다른 직장을 가지고 살아가시는 분들을 보면 존경심이 들곤 합니다.

이런 상황을 누구나 지났을텐데 어떻게 이겨내셨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하(Aha) 심리 상담 지식답변자 황석제 심리상담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누구나 가질수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지나고 지금 현재에 충실히 살다보면 미래는 그렇게만 불안하지 않을겁니다.

      현재 무엇을 할지 모르겠다면 현재 내가 하고싶은것 준비할것을 꾸준히해보세요

      취미도 좋습니다.

      무엇이든 하면 언젠가 도움이될수있습니다.

      미래의 두려움보다 지금 현재에 충실하면 좋겠습니다.

    • 글쓴이 분, 저도 아무 것도 하기 싫었던 적이 있는데 그럴 때는 쉬어 주는 것이 좋아요 그런 고민 할 시간이 있다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냥 쉬어 가는게 좋아요

      그리고 힐링 할수 있게 하루 10분~30분 정도 산책 하는게 좋아요 그러면 몸에 리듬이 깨어나서 움직일 에너지가 조금이라도 생길거예요 책 보다는 동적인것도 즐겨보세요

      혹은 그렇게 어렵다면 하루 30분 이라도 혹은 10분 15분이라도 걷는 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