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피임약 복용 오차가 첫주에 많이 생겼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피임약 먹은지는 1년이 넘었습니다 이번 금요일까지 휴약기인데 착각해서 하루 일찍 목요일 오후 11시에 복용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금요일에 깜빡하고 약을 놓쳤고 토요일 오전 10시에 약을 한알 복용했습니다. 그러고 토요일도 역시 약을 놓쳤고 일요일인 오늘 방금전에 오후 11시에 오늘치 약을 먹을려고 보니 전날 약을 놓친걸알고 두알 연속으로 먹었습니다. 당연히 이번 첫주는 약을 제때 복용하지 못해 피임 효과가 없는건 알고 있는데 이렇게 첫주에 복용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이번 달 복용을 계속 해도 피임이 될지 걱정이 됩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정리하자면

새 약을 개봉

휴약기 하루 일찍 6일째에 첫약 복용

두번째 약 놓침

다음날 아침에 복용

세번째약도 놓침

4번째 약 복용시에 동시에 세번째약도 복용

이후 동일한 시간대에 계속 먹으면 피임 효과가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우선 현재로서는 규칙적으로 복용을 이어가셔도 좋으나 용법대로 잘 복용을 못하셨기 때문에 2주정도는 보조피임을 병행하시고 앞으로는 규칙적으로 잘 복용하셔야 효과를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일단 하루는 안드셨으니 안전을 위해 7일간은 보조피임요법을 하시는 것이 좋아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