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20대인데 벌써 잇몸퇴축이 되는 거 같습니다

집안 내력이 잇몸이 약하긴 한데 동나이대보다 빠르게 잇몸이 올라가고 있는 거 같아요 아직 다른 곳은 괜찮은데 2군데 정도 치아 뿌리가 보이려고 하는데 잇몸은 따로 관리해주는 방법이 있나요? 평소 아침 점심 저녁 양치랑 치실하고 있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양치습관으로 인한 치은 퇴축가능성 있을 수 있으며 양치 습관에 대한 점검해보시고 문제 부위에 대해서는 치과적 평가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장인아 치과위생사입니다.

    뿌리가 노출된 곳은 떼우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칫솔질과 치실사용, 정기검진, 스켈링을 통해 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