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해장으로 왜 느끼한 음식이좋나요??
해장을할때 느끼한 음식을먹어주면 해장에 도움이많이된다는데 왜 그런건가요?? 그냥 사람마다 차이가있는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느끼한 음식의 지방 성분이 위벽을 코팅하여 알코올 성분의 흡수를 늦추거나 위산의 작용을 완화시켜 속 쓰림을 일시적으로 줄여줄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또한, 고칼로리 음식 섭취를 통하여 에너지를 보충하려는 신체의 반응일 수도 있으며, 기름진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오히려 더부룩함이나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느끼한 음식을 통한 해장 효과는 과학적으로 명확히 입증된 방법이라기보다는 개인차가 크다고 보는 시간이 많습니다. 사람마다 숙취 증상과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음식이 해장에 도움이 되는지는 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컨디션과 건강상태에 따라 다르며 입맛 등의 기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