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남다른오릭스74
식사를 제대로 안 챙겨먹으면 장 건강.
안녕하세요 남다른오릭스 74 입니다.
식사를 제대로 챙겨먹지 않고
군것질로 떼우면 건강에 좋지 않잖아요
특히 장건강에 안 좋을 거 같은데
장건강 잃지 않는 식사는
식이섬유나 섬유소가 풍부한 식사를 하면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장건강에 좋은 음식
1.요거트는 장에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요. 장 내 유익균을 늘려주어 소화가 잘 되고, 변비 예방에도 좋답니다. 특히 아침 식사로 간단하게 챙기기 좋으니 매일 한 컵씩 먹어보세요.
2. 양배추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U가 들어있어요.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비타민 U는 장 점막을 보호해 줘서 장 건강에 효과적이에요.
3. 케일도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가 가득 들어 있어서 장 내 독소 제거에 탁월해요. 생으로 먹거나 스무디로 마셔도 정말 좋아요.
4. 현미 흰쌀보다 현미가 훨씬 소화가 잘되고,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답니다.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께 강력 추천해요. 현미밥을 꾸준히 먹으면 장 운동이 활발해져서 속이 편해질 거예요.
5. 마늘은 강력한 항균작용으로 장 내 유해균을 없애주고, 유익균을 증식시켜요. 조금씩 반찬에 추가해 먹으면 장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6. 발효식품인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해서 장 내 유익균을 크게 늘려줘요. 특히 배추김치는 변비 해소에도 탁월하니 매 끼니 곁들여 드시면 장 건강에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를 부족하게 섭취하고 끼니를 잘 챙겨먹지않는다면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