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피임약 부정출혈에 대해 질문하고 싶습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복용중인 약

경구피임약 2세대

경구피임약 복용하던게 안맞아서 2세대로 변경 후 먹고 있습니다.

부정출혈 멈추고 잘 먹던 중에 최근에 일이 바빠져서 원래 저녁 11시 복용인데 2일전 새벽 2시 30분, 어제 12시 30분. 이렇게 두번정도 늦게 먹었는데 갈색혈이 나오더라고요..

지금 20알째 복용했고 여행이 있어서 21알 이상 먹어야하는데 부정출혈이 멈출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약을 규칙적으로 먹지 못하면 부정출혈 부작용 확률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안멈추실수도 있으나 우선 약은 용법대로 사용하시는게 정용법중 하나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일단 복용을 지속하시는 방법 밖에는 지금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중단하면 소퇴성출혈까지 더해져서 출혈량이 많아질거라서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그정도 늦어진건 사실 문제없는데, 부정출혈이 갑자기 나오는건 흔한 증상이긴 합니다.

    보통 7일 이내로 끝나긴 할 겁니다. 생리를 미루고 싶은 날까지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출혈양이 많아지면 내원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