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연애를 할 수 있을까요.평생 솔로살아되지 늘 걱정이요

저는 연애를 싫어 하지 않고 좋아하고 싶지 고 중립적인 성격이라서 판단 힘듭니다. 궁금 하니까 사소한 부분이지 의견 내주세요ㅡ 욕설하지말세요. 민감한 부분에 신경쓰여요.

제가 독립적인 생활과 자취는 아니지만 외동이라서..혼자 시간들이 많고. 의존적 성격이라 .. 걱정됩니다. 확신감이 없다보니까 잘한다 못 하는 말을 할 수 있지만 정확한 의사표현을 잘 하지 못 합니다.

요즘에는 여자들도 취업이 있어야 남자들이 오다고 하는데요. 제가 취업 되지 않다보니까..자신감없고요. 일하다 상대오지 않는다 알고 있어요 소개팅 할 때도 직업있어야 소개 받기 쉽다고 하여 힘듭니다.ㅠㅠ 외모가 이쁘지 않다보니까.. 아이가 원망 할까 두려운 크고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연애는 자신감과 자연스러운 만남에서 시작돼요. 외모나 직업이 전부는 아니고, 진심으로 상대를 이해하려는 마음이 중요해요.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은 차근차근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작은 성취도 자신감으로 연결될 수 있어요. 혼자 시간 보내는 것도 자기 발전의 기회로 삼고,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좋은 인연이 올 수 있어요. 걱정하지 말고, 자신을 믿고 천천히 나아가면 분명히 좋은 사람 만날 수 있어요.

  • 연애는 자신감과 조건보다 짐심과 소통이 더 중요합니다.

    취업이나 외모는 시간이 지나면서 개선할 수 있고 꾸준히 자신을 사랑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처음 부터 연애를 하겠다는 게 아니라 작은 만남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표현 연습을 하다보면 진짜 나를 알아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연애도 자신감입니다 너무 의기소침해 계신듯 합니다 남자들도 여자의 외모만 보지는 않습니다 성격,가치관등등 얼마든지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일단 남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드세요.

  • 외모야 사람에따라서는 이뻐보일수도있는 부분이라 너무 크게 개의치 않으셔도 되는부분같아요.

    외모가 별로였던사람도 알아가면서 숨은 장점등을 알아가면서 차츰 이쁘고 멋져보이게 되는경우도 있거든요.

    항상 노력조차 안해보고 걱정만하다 시기를 놓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금은 용기를 가지시고 연애상대를 찾기위한 노력도 해보셔야할것으로 보이네요.

    연애라는게 막상해보면 정말 별거 없는데 어렵게 만 느끼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 우선 조바심을 느끼면 느낄 수록 일이 잘 풀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복잡한 생각을 갖기 보다는 현재 질문자님께서 가지고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정리해 보시고 점진적으로 해결해 나가시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