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호화로운하마140
당뇨병환자가 피해야 할 음식이 있나요?
안녕하세요.호화로운 하마입니다.
당뇨병에 걸린다면 어떤 음식들을 피해야하나요?
조심해야할음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환자분들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식품섭취를 유의하셔야하며 비정제탄수화물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설탕이 많은 음식
케이크, 초콜릿, 사탕, 간식 등의 디저트류
2. 정제된 탄수화물 종류
백미, 밀가루가 들어간 빵, 국수 등
3 당분이 높은 음료
탄산음료, 과즙, 에너지 음료 등
4.지방이 많은 음식
살코기, 치킨, 패스트푸드 등
5.튀긴 음식
감자튀김, 돈가스, 튀김류 등
6.염분이 많은 음식
가공식품, 햄, 소시지, 피클 등
7.알코올
맥주, 소주, 위스키 등 술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뇨병 환자가 피해야 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사탕, 케이크, 쿠키, 소다 등
2. 정제 탄수화물: 흰 빵, 흰 쌀, 파스타, 시리얼 등
3. 고지방, 고칼로리 음식: 튀긴 음식, 패스트푸드, 가공된 고기 등
4. 트랜스 지방: 마가린, 가공식품, 일부 패스트푸드 등
이 외에도 과도한 염분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적절한 식단 관리와 함께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