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연간 마이너스
건강관리
환자 식단
다시봐도끼가많은멜론
소화불량으로 약 복용중인데 순두부찌개나 콩비지찌개 먹어도 되나요?
현재 처방약을 먹으면서 죽을 먹고 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위장이 약해서 두부나 계란찜 같은 음식으로 천천히 올려야한다고 하시는데 두부 음식으로 순두부찌개나 콩비지같은 것도 괜찮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순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소화가 쉬운 음식으로 추천 드립니다. 초당 순두부나 순두부 찌개는 두부의 영양을 즐기면서도 부드러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이 있다면 매운 맛으로 먹기 보다는 맵기를 조절하여 섭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