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처음부터보고싶은귀족
주식이야기입니다..삼선전자나..LG전자전망을알고싶어요..주가가엄청빠졌는데...사야할까요---?빼야할까요--?여러분들에생각을알고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승훈 경제전문가
teamfresh
∙
안녕하세요. 김승훈 경제전문가입니다.
특별한 악재로 하락한 것은 아니라고 볼 수 있어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괜찮을 수 있다고 보지만,
최근들어 상승폭이 너무 가파른 탓에 조정폭 역시 강하게 오는 듯 합니다.
외국인 매도세도 거센 상황이라 과도한 매수는 지양하는 편이 좋지 않을까 싶고,
추이를 지켜보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일때 매수하는 것이 낫지 않나 싶습니다.
꼭 하락할 때만 매수하는 것이 정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현재 경제전문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삼성전자(31만 원선)와 LG전자(20만 원선)가 큰 폭락을 겪었지만, 기업 펀더멘털과 AI 산업의 장기 성장성을 고려하면 지금은 주식을 완전히 팔기보다 ‘50만 전자’ 가능성을 믿고 차분히 분할 매수하는 데 좋은 시기입니다. 메모리 반도체 산업은 장기 계약 구조로 안정화되고 AI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면서 삼성전자의 목표주가가 50만 원선까지 상향 조정되었고, LG전자도 인력 효율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로 올해 실적 반등이 기대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