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미국 증시는 왜 크게 떨어진걸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던데

어제 미국 증시는 왜 크게 떨어진걸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던데

여러가지 이유 알려주시고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유력하다고 생각하는 거 말씀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증시가 급락한 이유는 고용 지표가 너무 좋게 나와 금리를 내리기 어려워질 것이라는 걱정 때문입니다. 여기에 인공지능 관련 기술 기업들의 주가가 한꺼번에 크게 떨어진 점도 원인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요일 미국 증시 폭락의 가장 큰 이유는 미국 5월 고용지표가 호조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미국 고용지표 호조로 경기는 좋아졌는데 전쟁으로 인한 물가상승이 커지니 미국 연준이 올해 기준금리 인상을 할수도 있다는 예상이 많아지면서 미국채 수익률이 급등했고 증시는 폭락을 한거죠

    기본적으로 전세계 금과 더불어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미국채 투자수익률이 계속해서 올라가니 증시에 악재인건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