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도서관이나 관공서 갈 때 실물 신분증 들고가시는분들 있나요?

요즘은 지갑에서 주민등록증 꺼내거나 서류 출력해 갈 필요 없이 QR코드나 스마트폰 앱 인증, 모바일 신분증으로 다 해결되는것 같아요.

처음엔 시스템이 좀 낯설었는데 한두 번 해보니까 너무 편하더라구요.

아직도 실물신분증 들고다니는분들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즘엔 진짜 세상이 좋아져서 휴대폰하나로 다되는 세상같습니다.

    저도 모바일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전부 발급받아서 실물신분증은 안가지고 다녀요.

    너무 편해요.

    채택 보상으로 6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소지하고 다닙니다.

    왜냐하면 어르신 분의 경우 보기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있고, 그리고 그런 앱을 통해 보여드릴때 로딩하는 시간 때문에 더욱 들고 다닙니다!

  • 저는 가끔 책 빌릴때만 들고갑니다!! 책 빌리지 않고 읽고 오시는 거라면 꼭 가져가시지 않으시더라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 법적으로 모바일 신분증이 인정 되기에 모바일이면 충분합니다. 다만 폰을 잃어버리면 안 돼서 저는 혹시 몰라 지갑에 신분증 챙겨 다니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