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토익 스피킹 과 오픽 중 어떤 어학 점수를 얻는 게 저에게 더 맞을까요?

중견~대기업 자연계 연구직 희망하는 20대 취준생입니다. 석사 졸업 후 취준 중인데 현재 토익은 900점으로 최근 갱신했고, 다른 어학 점수 하나 더 만들고 싶어서요. 추천 부탁드려요! 토익스피킹은 저와 비슷한 직무 가진 학사 친구가 추천해줬어요. 스크립트만 외우면 금방 딸 수 있을 거라고 해서요. 시간은 막 급하지 않습니다. 준비 기간과 효용 모두 따져서 판단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토스는 어느 정도 정해진 형태가 있어서 비교적 단기간에 안정적 점수 확보에 유리하고 오픽은 실무에 실제로 도움이 될수 있는 패턴으로 다양한 문장 구조 연습에 적합한 시험 입니다. 둘다 다른 특징이 있기에 토스 점수로 단기간에 점수를 확보 하고 장기적으로는 오픽으로 실무 말하기 능력을 키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일단 오픽이 더 좋을거라고 봅니다.

    실무에서 많이 사용하고 그리고 토익같이 너무 이론에만 치중되어 있는것 보다는 실무에도 어느정도 활용이 가능한 오픽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