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무조건노력하는청설모
채택률 높음
토익 스피킹 과 오픽 중 어떤 어학 점수를 얻는 게 저에게 더 맞을까요?
중견~대기업 자연계 연구직 희망하는 20대 취준생입니다. 석사 졸업 후 취준 중인데 현재 토익은 900점으로 최근 갱신했고, 다른 어학 점수 하나 더 만들고 싶어서요. 추천 부탁드려요! 토익스피킹은 저와 비슷한 직무 가진 학사 친구가 추천해줬어요. 스크립트만 외우면 금방 딸 수 있을 거라고 해서요. 시간은 막 급하지 않습니다. 준비 기간과 효용 모두 따져서 판단 부탁드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