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월세에서살고 있는데 화장실 누수때문에

월세에서살고 있는데 이번에 화장실 배수구막혀서 사람불렀는데 저희밑에 집에가서 배수구 막히거를 뚫였는데 그 수리하는시분이 누수가 있을수도 있다고 하는데 집주인한테 이야기를 해야하나요?

아니면 제가 사람 불러서 수리를 해야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누수와 같은 집의 구조적이고 심각한 문제는 소유자가 수리 하는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질문을 보면 아직 누수현상이 발생한것은 아니고 수리공의 판단하기엔 누수의 가능성이 있는 상황인것 같은데요.

    보통 누수현상이 명확히 나타나기 전엔 판단의 기준이 달라질수 있거든요.

    이럴 경우 집 소유자에게 연락해서 정확한 상황 설명을 먼저 해야 할 것 같아요.

    누수예방을 위해 조치를 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우선이며, 만일 질문자가 수리공을 불러도 집주인의 요청에 의해 시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런 절차룰 거치지 않는다면 수리비용 등으로 다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꼭 연락해서 상의 절차를 거치는것이 좋겠습니다.

  • 이와 같은 심각한 문제는 집주인에게 먼저 문의를 하고 상의를 해야 합니다 답을 받은 다음에 업자를 불러서 비용 처리를 어떻게 할지 차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