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구매해도 괜찮은 시기일까요? 고민되네요

금 구매할려고 하는데 지금 구매해도 괜찮은지 모르겠어요 구매했다가 가격 엄청 떨어지면 후회 될것 같아요 앞으로 계속 떨어질거 같고 더 오르지는 않을것 같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금 가격은 최고가대비 대략 20% 정도 하락했습니다.

    금 구매는 단기적으로는 조정(하락) 리스크가 있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여전히 안전자산으로 가치가 있다봅니다.

    그래도 금의 적절한 매입시점은 다시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질 때 부터 분할하여 매입하는 것이 안전하다봅니다.

    채택 보상으로 2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은 장기적 자산 배분과 자산 방어 목적으로 접근해야 하므로 단기 가격 변동에 일희일비하기보다 포트폴리오 다변화 차원에서 적립식으로 분할 매수하며 장기 보유하는 방식이 후회와 변동성 위험을 줄이는 데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