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권기헌 전문가입니다.
공부에 어느정도 관심이 있으시고, 평소 수업시간에 역사 수업을 잘 들었다라면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을 빠르게 한번 훑는 정도는 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교과서를 펼치고 시험범위 처음부터 끝까지 빠르게 읽으면서 흐름일 대략적으로 파악함과 동시에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을 표시한 부분과 중요하다라고 하셨던 부분을 공책에 별도로 필기하면서 중점적으로 나중에 공부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지난 기출문제들을 학원이든, 옆자리 친구이든 정보를 얻어서 시험에 나왔던 부분은 어떻게 해서든 집중적으로 공부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공부가 될 것이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