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쌈박한오릭스46
오징어는 마려서 판매하여서 먹는데 왜 문어나 낙지는 말려서 팔지 않나요?? 말리면 맛이 없어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뭐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내내인사이트있는냉면
문어나 낙지고 건조문어 건조낙지로 판매가 되고 있긴해요! 근데 식감도 그렇고 맛에서 차이가 큽니다
오징어는 찢을때 결대로 찢어지고, 쫄깃하고 끝에 단맛이 나죠. 근데 제가 말린 문어 먹봤는데 고무인줄 알았어요 영원히 안씹혀요
그리고 맛도 맛인데 제 개인적으로 문어나 낙지는 단가 자체가 오징어보다 훨씬 비싸서 마른오징어처럼 소비하긴 어렵지 않나 싶어요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라일락향기율22
오징어는 옛날부터 말려서 먹는 것에 익숙하며 또 저렴하게 판매되기도 했어요
그런데 낙지는 원래 가격도 있고 마르면 더 비싸고요
문어는 더 가격이 비싼데 말려서 먹을 수가 없을 정도로 결이 없어서 찢어지지가 않아요 그래도 문어 말린것 팔아요 지금도 생문어는 비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