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초 어떻게 돈을벌어야할지 고민입니다

지금은 군인입니다. 1년뒤 사회생활을해야하고 나중을 위해서라도 돈을 차근차근모아야하는데 어떻게모을지 걱정입니다. 누구는 주식을하라고 하고 누구는 주식은 도박이니 알바를 해서 은행에 넣으라고 하는데 어떻게하는게 가장 올바른 판단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돈을 모으기 위해선 기본 자금이 있어야핮니다.

      기본 자금이 있어야 투자를 하고 이로써 돈이 불어난느 것이지요.

      여기서 투자란 주식, 적금 등 모든 행위가 속합니다.

      우선 기본자금을 어떻게 모을지 고민하십시오.

      동시에 안정적인 은행을 활용해 보수적인 투자를 진행하세요.

      어느정도 자본이 모였다싶을때 보수적인 투자를 계속할지 아님 주식과 같은 리스크가 있는 투자를 시도해볼지 선택하면됩니다.

    • 20대 초반이라면 아직 돈이 없을 것입니다. 주식을 해도 좋고, 알바를 하는 것도 좋고, 은행에 넣는 것도 좋습니다. 다 경험입니다.

      주식을 하는 것은 도박이라고 하지만,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한다면 장기적으로는 지금의 경험이 아주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신용 미수와 같은 대출만 하지 않으면 됩니다.(빚 져서 주식하는 것) 알바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알바를 해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쌓는 것에 집중하세요. 고깃집 알바를 한다면, 원자재를 얼마에 사고, 손님이 어떻게 오고, 가게 직원 월급은 어떻고, 인테리어 비용... 이런 거 알아두는게 다 좋은 경험이 됩니다. 은행은 금리가 너무 낮아 꺼려지지만, 주식하면서 대부분은 자기 돈 다 까먹습니다. 그거에 비하면 훨씬 낫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