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이라면 아직 돈이 없을 것입니다. 주식을 해도 좋고, 알바를 하는 것도 좋고, 은행에 넣는 것도 좋습니다. 다 경험입니다.
주식을 하는 것은 도박이라고 하지만,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한다면 장기적으로는 지금의 경험이 아주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신용 미수와 같은 대출만 하지 않으면 됩니다.(빚 져서 주식하는 것) 알바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알바를 해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쌓는 것에 집중하세요. 고깃집 알바를 한다면, 원자재를 얼마에 사고, 손님이 어떻게 오고, 가게 직원 월급은 어떻고, 인테리어 비용... 이런 거 알아두는게 다 좋은 경험이 됩니다. 은행은 금리가 너무 낮아 꺼려지지만, 주식하면서 대부분은 자기 돈 다 까먹습니다. 그거에 비하면 훨씬 낫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