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잇몸 고름과 잇몸 내려앉는게 심하면 임플란트가 답일까요?

치과갔더니 사진 찍어보자고 해서 엑스레이를 찍었어요 그리고 상태를 보시더니 고름이 있고 잇몸이 내려앉아서 고름 치료후 임플란트를 하자고 했네요 이상태까지 오면 왜 임플란트를 권하는걸까요~?

잇몸이 많이 내려앉으면 더이상 자연 치아를 쓸수없는걸까요?치과 전문의 분께 궁금증 풀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결국 지금 말하는 상황은 잇몸뼈가 녹고 있는 거고 원인은 치아에서 비롯된 염증,세균때문입니다. 이걸 치료 시도 했을 때 성공률이 높지는 않으니 치아를 빼서 원인 자체를 제거하고, 잇몸 속 염증 긁어내고 뼈가 좀 차오른 뒤 임플란트 심자는 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2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고름이 나오는 상태라면 감염된 상태로 임플란트에 앞서 감염에 대한 치료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자료는 없어서 발치 필요 여부 등은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심한 치주염이 있다면 발치 가능성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