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회사 이력서 작성할 때에 아르바이트 한 것도 이력서에 넣을 수 있나요?

저는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 중에서 그냥 준비만 한 것이 아니라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는데

이력서에 이런 아르바이트 한 내용도 기록하게 되면

어느 정도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만약에 아르바이트 하신 것이

    현재 지원하시는 자리 혹은 업무와 연관이 있는

    아르바이트라면 기록하시는 것이 유리하지만

    전혀 관련성이 없는 것이라면

    기록하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지원 하는 회사의 일과 아르바이트 일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면 굳이 아르 바이트 한 것 까지 쓰지 않다고 된다고 생각 합니다. 예를 들어 품질 관리부서에 지원 하는데 편의점에서 알바 한 것이 별로 도움이 안될 것 입니다. 물론 회사 면접시에 공백 기간에 무엇을 했는지 물어 본다면 예기를 할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안 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당연히 이력서에 작성해도 되고, 당연히 너무 도움이 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아르바이트는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데 아르바이트도 사실 사화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