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수

김지수

채택률 높음

좁은ㅈ길에서 뱀을 마랐을때 대처법은

아침 저녁으로 걸어서 출퇴근하는데

도로 옆으로 난 논밭 길이 있거든요

그 길로 오다보면 가끔 뱀 사체가 보여요

차 한대 겨우 지나가는 좁은 비포장 도론데 만약 살아있는 뱀을 마주치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우산도 아무것도없는 상태에서,,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1. 갑자기 가까이 가거나 발로 건드리지 말고 바로 멈추세요

    2. 최소 2~3m 정도 거리 유지하면서 천천히 뒤로 물러나는 게 제일 안전합니다

    3. 대부분 뱀은 사람 피하려고 먼저 도망가니까 괜히 쫓거나 겁주지 마세요

    4. 좁은 길이면 논두렁이나 가장자리로 크게 우회해서 지나가는 게 좋습니다

    5. 밤이나 새벽엔 휴대폰 손전등 켜고 바닥 보면서 걸으세요

    6. 슬리퍼보다 운동화나 긴 바지가 훨씬 안전합니다

    7. 만약 뱀이 몸을 S자로 말고 머리 들고 있으면 공격 준비 자세일 수 있으니 더 멀리 떨어지세요

    8. 물렸으면 입으로 독 빨지 말고 최대한 움직임 줄인 채 바로 119나 응급실 가야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뱀은 사람을 먼저 공격하지 않아요 가만히 있으면 괜찮습니다 사람을 보면은 뱀이 먼저 도망갑니다 먼저 공격하거나 달려들진 않아요 먼저

    겁먹을 필요는 없어요

    너무 무서우면 돌멩이 하나 찾아서 던지면 바로 도망갑니다

  • 논밭길이면 진짜 가끔 뱀 나오더라구요ㅠㅠ

    특히 아침저녁 시간대에 길 위에서 열 받으려고 나와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일단 제일 중요한건

    먼저 발견했으면 절대 가까이 안 가는거예요

    괜히 놀라서 발로 차거나 급하게 피하려다가

    오히려 뱀이 놀라서 방어적으로 움직일수 있다고 들었어요ㅠㅠ

    보통은 사람 발소리 나면 먼저 도망가는 경우가 훨씬 많대요

    그래서 살아있는 뱀 마주치면

    * 멈추고

    * 거리 유지하고

    * 천천히 뒤로 가거나 크게 돌아가기

    이게 제일 안전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우산이나 막대 없어도

    괜히 뭘로 건드리려는건 비추천…

    독사인지 아닌지 일반인은 구분 어려워서

    그냥 안 건드는게 제일 안전한 느낌이에요ㅠㅠ

    특히 풀숲 가까운 좁은 길이면

    이어폰 크게 끼고 걷는건 조금 조심하는게 좋을거 같아요

    발소리 들리면 먼저 피하는 경우 많다고 해서

    저도 그런 길 갈땐 일부러 발소리 좀 내면서 걸어요 ㅋㅋ

    그리고 밤에는 휴대폰 손전등 켜는것도 은근 도움 됩니다!

  • 뱀을 자극하지 말고 멈춰 서서 뱀이 먼저 지나가기를 기다리거나, 천천히 뒤로 물러나 우회하세요. 돌이나 막대기로 공격하면 위험하니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