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이 하드포크하는 이유는 탈중중화을 더근접하기 위해서입니다.
기존채굴식에 PoW에서 PoS 로바꾸는 과중 중 하나가 하드포크 인데요
이을 이더리움2.0이라고 부르죠
아무래도 채굴식방식(Pow)는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커지면서
점차 채굴에 필요한 컴퓨팅 파워와 전기를 감당 할수 있는 세력들에게
권력이 집중된다는 의미 입니다그래서 중앙화가 발생하는거구요
하지만 PoS로 바꾸게되면 암화화폐을 보유한 지분율에 비례해서
의사결정 권한 주는 알고리즘입니다. 이방식은
채굴과정이 필요없기때문에 보유한 자산의크기 암화화폐을 더
많이 소유한 사람이 블록 생성자로 선정될 가능성이 크다는 특정입니다.
그러나 pos 방식도 완전한 탈중앙화 방식은 아니고
단지 지분이 많은사람이 많이 받은 방식일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