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도로노로하
tiger 미국우주테크어떻게 생각하나요
isa계좌로 10주 샀는데요
하락율이 24.84에요
볼때마다 떨어져서 암담하네요
다빼야하는지 투자로 놔둬야하는지요
ㅠㅠㅠㅠ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미래에셋이 스페이스 X 공모주 취득에 실패하였고
또한 스페이스 X 라는 공모주 상장 호재가 사라졌기 때문에
우주테크 주가가 내려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ISA 계좌이니깐 장기 투자로 보시고 홀드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큰 손실을 보고 매도하기보다는 우주 산업의 상용화 흐름을 믿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유하며 시장이 안정될 때 분할 매수로 대응하는 전략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승훈 경제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ETF는 본래 변동성이 굉장히 큰 ETF이긴 합니다.
많은 분들이 ISA에서 매수하는 ETF로는 변동성이 적은 자산을 매수하지만,
말씀하신 상품, 특히 우주 관련 ETF는 ETF 중에서도 큰 변동성을 자랑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최근 스페이스X 상장으로 안그래도 큰 변동성이 더 커진 느낌이 듭니다.
이에 단기투자를 염두하신다면 빠르게 손절하는 편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의 우주테크쪽은 스페이스X 상장하고 난뒤 성과가 좋지 않습니다. 우선 스페이스X쪽으로 수급이 몰리면서 기존의 우주테크쪽은 테마 모멘텀으로 오르다보니 수급이 빠지면서 성과가 좋지 않은것으로 판단됩니다.
미국의 우주테크의 경우 업사이드는 있으나 변동성이 크다는게 단점이며, 무엇보다 숫자가 당장 나오는 기업이 아니며 내년도에도 매출이나 이익이 드라마틱하게 성장할것으로 보긴 힘듭니다. 즉 스페이스X가 대장주이나 스페이스X도 적자기업이며 워낙 몸집이 커서 수급이 스페이스X로 몰리고 있다는것도 문제입니다. 즉 그렇다면 미국의 우주테크 ETF비중이 크다면 그냥 손절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며 우선은 하드웨어 반도체나 피지컬 AI쪽으로 포트구성이 되었다면 우주테크를 일부 가져가도 나쁘지는 않다고 보이나 두 섹터가 없다며 손절하고 교체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
보니까 스페이스X와 로켓랩이 큰 비중이네요. 큰 비중인 스페이스X만 봐도 현재 이익보다는 미래의 전망을 크게 치는 기업입니다.
그니까 지금 버는 이익은 없는 기업입니다. 당장은 적자인 기업입니다. 그리고 현재 주가도 많이 높습니다. 이익은 없어서 PER은 음수고, 매출대비 주가인 PSR은 120배정도 되네요. 상당히 고평가입니다.
이런 기업은 분위기에 따라 인기만 생기면 끝을 모르고 달리지만, 시장이 현실을 깨닫고 아직 돈벌려면 한참남았다는걸 깨닫는 순간 폭락합니다. 그리고 다시 주목받을때까지 길고 어두운 하락기를 겪을 가능성이 큽니다.
상식적으로는 지금 투자는 시기상조입니다. 저는 주가의 미래는 확실히 모르지만, 상식적으로는 지금 투자 안하는게 맞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10주 정도 소액을 보유 중이라면
지금 당장 손절하지 말고
우주 테마의 변동성을 이해하고
장기적 투자관점에서 보는 것이 좋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