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간 22kg 감량 후 유지 중. 저의 식단 이대로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40대 초반 남성입니다.
키는 168cm이고 몸무게가 올해 2월 92kg에 육박하게 되었고 지인들과의 술자리에서 다이어트 내기를 하였습니다.
3월 1일 - 6월 30일 (4개월) 까지 70kg에 도달하지못하면 100만원을 쏘겠다. 달성하면 100만원을 그자리의 지인들께 분배해서 받겠다는 조건이었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기간 내에 70kg 달성하였습니다.
그 동안의 식단을 말씀드리면
아침식사 : 밥 2숟가락(소량), 다양한 반찬 (고기/김치/나물) 2숟가락에 맞는 양
점심식사 : 견과류 1봉지, 건포도 10알 전후, 단백질바 1개 (+ 업무중 공백 느껴질시 아메리카노로 보충)
저녁식사 : 우유 300ml에 씨리얼 적당히 + (일주일에 1-2회 굽네치킨 순살 5-6조각 + 맥주 1-2캔)
이러한 루틴을 4개월간 하였고 중간중간 회식때 과식하지않게 신경씁니다. 태어난지 얼마안된 둘째아이가 있어 친구들 만남도 자연스레 피할수 있었구요. 팔굽혀펴기, 턱걸이 등의 근력운동을 조금씩 병행하였습니다.
그동안 살아오면서 살이 훅 찐채로 몇년 지내다가 단기간에 빼고 얼마 유지 못하고 또 훅 쪘다가 빼고를 반복했습니다. 이젠 나이도 어느정도 있고 아무래도 건강 생각을 더 하게 되니 내기와는 별개로 지속적으로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위에 기재한 식단이 이제 어느정도 몸에 익었는지 지속적인 공복 느낌은 있지만 약간만 먹어도 포만감이 느껴지고 좋아하던 군것질을 먹어라도 살짝맛만 본다던지 다음날 아침에 조금 먹는다는지 식으로 하고 있어요.
현재 저의 식단 유지 괜찮을까요? 영양제라던지 추가적인 탄단지 부족한것 보충관련 조언 있으시면 기탄없이 덧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엄청난 노력을 하신듯 합니다.
식단도 그렇지만 운동까지 그리고 아이까지 대단 하십니다.
단백질을 섭취 할때 생선을 좀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운동도 근력 운동을 하시는데 유산도 운동량을 조금 더 늘려 보시는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