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까칠한호저172
절인 채소를 일상적으로 먹으면 안좋은 점이 있나요?
장아찌나 피클같은 절인 채소는 새콤해서 입맛을 돋구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절인 채소를 일상적으로 먹었을 때 안좋은 점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절인 채소류의 경우 당분과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건강에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 절인 채소를 일상적으로 섭취할 경우, 몇가지의 건강상의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체내 수분 저류를 유발하여 부종이나 신장 기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의 일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영양소 섭취의 균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절인 채소는 설탕이나 방부제가 추가되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어 체중 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절인 채소를 즐길 때는 적당한 양을 유지하고, 신선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여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