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풋풋한물개287
제로칼로리 기름도 몸에 안좋나요?
제로칼로리 기름을 구매해서 계란후라이 할때 사용하는데요 다이어트중이라 제로칼로리 기름을 사용하는데 제로칼로리 기름도 많이 뿌려서 계란 후라이 하면 몸에 안좋을까요? 기름을 조금 뿌리는게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름은 제로칼로리가 있을 수 없습니다. 만약 제로 칼로리를 만들었다면 여러가지 화학물질이 포함되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실제 다이메틸실리콘이 들어간 것도 있습니다.
스프레이 식으로 제로 칼로리라고 나오지만 0kcal기름을 먹으려면 0.25초만 분사하도록 되어 있을 겁니다.
영양성분별 세부표시방법에 따라 5kcal미만은 0kcal로 표기할 수 있어 0kcal표기한 것 뿐입니다. 약간 더 뿌리면 1g당 넘게되어 9kcal를 먹게되는 겁니다.
여러가지 혼합된 제로 칼로리 보다는 100% 자연 기름을 사용하는게 더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 칼로리 기름은 결론적으로 말하면 좋지만은 .
제로라는 이름을 없는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기준선 밑으로 포함이 되어 있으면
제로라는 이름을 사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