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나 설사와 같은 위장관 증상이 없다면 단순히 가스가 많이 형성되는 생활습관이 문제일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밥을 빨리 먹는 식습관, 가스를 많이 만들어내는 음식들(과일, 마늘, 양파, 배추 등)을 평소 과하게 드시는 경우, 껌을 자주 씹는 습관, 말을 많이 하는 습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단순히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방귀가 자주 나는 증상만 놓고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소화기계 질병에 의해서 유발될 가능성이 있는 증상인 만큼 불편함이 심하시다면 소화기내과적으로 진료 및 내시경, 초음파 등의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