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교정진료는 약2년이면 충분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평균적으로 2~3년정도 교정치료를 하고 유지장치를 수년 쓰시게 됩니다만 기간에 대해서는 환자마다 편차가 큰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치가 있는데 보통 죽을때까지 쓰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별다른 문제가 안생기면 계속해서 쓰시면 됩니다.다른치아보다 관리를 조금더 잘해주셔야 합니다.
치아의 시린 증세가 심해지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과에 내원하셔서 시린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을 하시고 마땅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랑니 뽑고 찢어진 잇몸을 꾸매면 얼마정도이후가 되면 붙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식사는 원래대로 하셔도 되며 완전히 아무는데는 한달정도 걸릴수 있습니다. 음식물이 끼면 물로 헹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플란트 후 지속적 검사관련 문의 ??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합이 잘 맞지 않은 경우 삐긋하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더 악화되기 전에일단 치과를 가셔서 정확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아 스케일링을 처음하는 나이는 언제가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나이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린아이들도 받기도 합니다. 양치습관이 잘 안되어 구강내에 치태나 잔사가 쌓인 경우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석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 이미 생성되었다면 스케일링을 받으셔야만 제거하실 수 있으며치석이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양치질을 더 꼼꼼히 잘해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양치를 하면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나는데.. 왜그런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피가 나는것은 잇몸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염증은 칫솔질로는 낫지 않기 때문에치과에서 스케일링과 잇몸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어금니가 깨져서 미세한 구멍이 났을경우?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구멍이 나있으면 음식물이나 세균이 잔류하여 상태가 악화되기 쉽기 때문에 치과에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케일링은 1년에 한번 하는거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만약 올해 1월에 하셨고 보험스케일링 적용을 받으시려면 내년에 가셔서 스케일링을 받으셔야 합니다.
3466
3467
3468
3469
3470
3471
3472
3473
3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