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고기나 육포같은걸 씹으면 이빨이 아픕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딱딱한 음식은 자제하시고 아픈 이유가 금이 가있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과에 가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약한데 스켈링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잇몸이 약하면 2번 하셔도 괜찮으며 시린 증상은 일시적인 증상일 뿐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상 후 양치 대신 가글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을 못하는 경우에 한해서 가글을 하시는 것은 좋지만 세균을 제거하고 싶다면 양치질을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딱딱한걸 씹고나서 이가 아플때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에 염증이 있을 수도 있고 눈에 보이지 않는 실금이 가있을 수도 있습니다.증상이 계속 되면 여러치과를 내원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약이 다 떨어져서 새로 사려고 하는데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불소가 포함되어 있는 치약을 사는 것이 좋으며 불소는 치아를 단단하게 해 충치를 예방하는 성분입니다.
치아 사이 칫실로도 빠지지않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아무리해도 안빠지신다면 치과에 내원하시어 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무리하게 빼시다가 외상을 줄수도 있습니다.
찬음식을먹거나 찬음료를마실때 이가 시려운이유가무었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찬음식에 시린 것은 보통 치아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지만 치과에 내원하시어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는 쓸모 없는 이빨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똑바로 나있으며 다른 치아에도 악영향을 주지 않는 다면 꼭 빼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교정할때 이빨 빼는 이유가 뭔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이동할 만한 공간이 없으면 교정이 안되기 때문에 발치를 해서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 입니다.
음식물 섭취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치아 상태에 위험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상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식사 후 5분이내에 양치를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3484
3485
3486
3487
3488
3489
3490
3491
3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