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어금니 잇몸이 계속 약해지는데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내려오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은 치과에서 주기적으로 스케일링과 잇몸치료를 받는 것입니다.다만 이미 내려온 잇몸이 다시 올라가지는 않으니 예방적으로 해주는 치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앞니 하나가 반틈 부러졌어요 이럴땐 어떤 치료를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신경이 괜찮다면 치아를 깍은 후에 보철물을 씌우는 치료를 받으실 것이고 신경도 문제가 생겼다면 신경치료 후에 크라운 치료를하셔야합니다.
너무 어려서 하는 임플란트는 문제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성인이 되고 나서부터는 임플란트를 하셔도 됩니다. 일찍하는 게 잇몸에 안좋지는 않습니다.
세라믹 보철을 했는데 삼개월째 아픈게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3개월 정도 지났다면 병원을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두달 정도는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지금까지 호전이 안되었다면신경치료 등이 필요해 보입니다.
크라운 치료를 했는데 차가운물을 먹으면 시리는데 어찌해여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를 하셨어도 일시적으로 불편하고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는 있습니다. 적응이 되는 기간을 조금 더 가지고 평가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인플란트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도 치아처럼 관리가 안되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워터픽 등을 이용하여 음식물을 매번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틀니할려고 지금 앞니를 임시치아했는데?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시치아는 말그대로 임시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후에 제거를 하고 최종 보철물과 함께 틀니를 제작하여 사용하시게 됩니다.
초등1년생 아이의 앞이빨이 앞뒤로 어긋나게 자랐는데 어떻게 바르게 교정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아이가 자라면서 치아가 본래의 자리를 찾아서 이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교정을 받았을때 입안이 자주 헐으면 어떻게 관리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알보칠 등을 바른다고해서 헐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초반에는 많이 헐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적응되기 때문에 기다리셔야 합니다..
사랑니 때문에 안쪽 볼살까지 부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 염증이 커지면 볼살도 부울 수 있습니다. 먼저 항생제와 소염제를 복용하시어 염증을 줄이고 사랑니는 발치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520
3521
3522
3523
3524
3525
3526
3527
3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