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사랑니는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지 없는 사람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인간이 진화되면서 필요가 없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아예 안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탄산 많이 마시면 이 안좋아지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산성이 강하면 치아를 부식시키기 때문에 치아가 취약해지므로 충치나 마모등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교정을 한지 10년이 지났는데 조금 틀어진 것 같은데 다시 치과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유지장치를 안하게 되면 치아가 다시 틀어지기 때문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틀어졌다면 재교정을 받으셔야 합니다.
양치 시에 피가 가끔 나는데 치주염이 확실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주염일 가능성이 높지만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잇몸의 염증이 아니더라도 외상 등에 의해서도 출혈이 날 수 있습니다.,
치과 치료후 술로 소독이 정말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전혀 근거가 없는 소리이며 음주를 하시게 되면 염증의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드시지 않으셔야 합니다.
사랑니는 바로 발치를 해야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꼭 해야하지는 않지만 권유를 드리는 편입니다.
배를 먹고는 이를 안닦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배 역시 당분이 있는 음식이므로 치아를 썩게 만들 수 있으므로 양치를 하셔야 합니다.배를 먹은 후 이를 닦지마라는 것은 들은적이 없습니다.
교정하신 분 있나요? 교정에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발치하였다고 다른 치아가 약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금이 여러군데 가있으면 이를 강하게 무는 습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랑니 부근 잇몸 색깔 검게 변함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의심됩니다. 사랑니를 발치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방치할 시 염증이나 다른치아에 악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분적으로 교정치료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네 교정도 부분교정치료가 가능하지만 되는 케이스가 따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교정치과를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033
4034
4035
4036
4037
4038
4039
4040
4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