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미백하고싶은데 집에서 하는 방법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집에서 셀프미백치료시 여러 부작용에 노출되기 쉽고 효과를 보기는 힘들기 때문에 치과를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치료 후 욱신한 통증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크랙이 있는 치아는 신경치료와 크라운치료를 하시더라도 예후가 불량하여 발치까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잇몸약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앞니가 흔들려서 병원가야하는데 고정이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신경이 괜찮다면 고정하여 쓰시면 되고 신경이 문제가 생겼다면 신경치료와 크라운치료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 후 치실할 때마다 피가 나는데 계속 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피가 나더라도 계속해서 쓰시는 것으 좋으며 잇몸에 염증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치과에서 스케일링과 잇몸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루에 양치를 한번만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자기 전에 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식사 후에도 양치질을 꼼꼼하게 해주시는 것이 장기적인 치아와 잇몸 건강에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분명히 자기 전에 이와 혀를 깨끗히 한후 자는데 일어나면 혀가 하얗게 변해져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백태는 혀 표면에 나 있는 작은 돌기인 유두에 침, 박테리아, 세포 등이 달라붙어 번식함으로써 생깁니다.혹은, 구강건조증이나 구강 칸디다증 같은 특정 질환이나 장기간의 항생제 복용, 불량한 구강 위생, 흡연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백태가 나타나면 우선 특정 질환이 원인인지 알아보고, 특정 질환이 의심된다면 그 질환을 먼저 치료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할때 칫솔에 물을 묻히는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칫솔에 물을 묻히지 않는 것이 좋으며 치약의 성분이 잘 적용되지 않고 거품으로 인해 양치질을 덜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덮어 씌운(크라운?) 후에 뜨거운거 먹을때 찌릿한게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몇년 지나도 그런 증상이 있으면 정상적인 반응이 아닐 수 있으며 잇몸의 염증이 있을 수 도 있으므로 치과를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늘 뽑은 이빨을 보관하는방법과 나중에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그렇게 하는 곳이 있지만 보관을 해주는 업체에 따로 저장을 해야하고 수술 예후도 크게 좋지 않아 비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너무 열심히 양치질을 하면 이가 오히려 약해지는 건 아닐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마멜론이라고 부르는 정상적인 구조의 치아이기 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되며 나이가 들면서 점차 편평해집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