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치료 과정이 어떻게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먼저 나사를 식립한 후에 보철물을 제작하여 부착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마취후에 진행하므로 수술 중에는통증이 거의 없으나 수술 후 통증이 있습니다. 대략4개월에서 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료 중 마취가 빨리 안풀려서 처방약 먹고 있는 와중에 계속 치료를 받아도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신경손상이 오셨더라도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마취를 하여야합니다. 상태에 따라 마취 없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신경손상은 보통 시간이 지나면서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도 지속적인 증상이 없다면 근육 뭉치는 느낌은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캘링은 언제가야하나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평소에 관리를 잘하신다면 1년에 1회만 가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4개나되는데 큰일이네요. 아직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방적인 차원에서 발치를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칫솔질 하는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저는 식사 후에 바로 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지만 치과의사마다 의견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큰병원에서 뽑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신경이 닿아있으면 발치를 하는 과정에서 신경의 손상이 있기 때문에 일반 치과에서는 발치를 꺼리게 됩니다.대학병원에서 발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쪽 잇몸이 아파요.영치할때 피도 많이 나와요. 잇몸에 이상이 있는걸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잇몸에 염증은 주로 치석에 의해 생기는 것이 맞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를 뺀후 얼마나 있다가 임플란트를 해야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가장 뒤의 치아를 제외하고는 치아가 없는 채로 유지되면 전체적인 교합이 틀어지고 치아 배열이 망가지므로 임플란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3~4개월 정도는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 하신분들중에서 다 끝나고 언제쯤 교정기 떼셨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정치료를 다 완료하셨으면 유지장치는 대략 5년 혹은 그 이상은 착용을 해주셔야 치아가 다시 본래의 자리로 돌아오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많이 내려 앉았는데 어떻게 치료를 받고 치료 받으면 좋아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을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치과에 주기적으로 내원하시어 스케일링 과 잇몸치료를 받는 것이 좋으며치석이 없도록 제거하는 치료를 받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