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했는데 의사 선생님이 너무 대충대충 진료 보는거같아요 후회하고있어요 ㅠ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이미 식립을 하셨으면 좋은 관계로 지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병원에 다른 선생님이 계시다면 주치의를 바꿔달라고 요청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는 얼마에 한번씩 가는데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국가에서 1년에 1회에 한해 스케일링에 보험을 적용하고 있으니 매년 1번은가셔서 스케일링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염증이 생기고 붓고 통증까지 생기는데 빼고 임플란트를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자연치아는 최대한 사용하는 것이 좋기때문에 잇몸치료를 받아보시고 계속 흔들리고 불편하면 발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료후 담배가 안좋다고 하는데 정말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담배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뼈이식이 제대로 생착되지 않아 제거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고 임플란트 식립 후에는나사를 다시 제거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빨에 자주 음식물이 끼는데 치과 치료로 해결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이 끼는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치과에서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평상시에 치실과 치간칫솔 등으로 잘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정유지장치 언제까지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유지장치는 최소 5년 정도 착용하는 것이 좋고 빼고 싶으시면 교정치과에 직접 여쭤보시는 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주기는 얼마로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안받으면 치석으로 인해 잇몸 염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워터 구강세정기로 음식물 처리할시 치아간격이 벌어짐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워터픽을 사용한다고 치아 간격이 벌어지지는 않습니다. 계속 사용하셔도 되며 수압을 적당한 세기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충치치통으로고통받고있어요어떻하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지원 등은 관할 보건소에 여쭤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 적용이 안된다면 개당 100만원정도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있는데 꼭 사랑니를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를 영구치로 대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특정 몇몇 케이스에서만 가능합니다.사랑니는 보통 필요없는 치아로 인식되며 관리가 힘들면 뽑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