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는 꼭 발치를 해야 하는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통증도 없고 관리가 잘된다면 꼭 발치할 이유는 없습니다다만 나이가 들어서 문제가 생길 시 유착이 심해 발치가 매우 어려워지기 때문에평소 본인의 구강관리 상태에 따라서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뽑았어요 예후관리법이 뭐가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만약 음식이 들어가면 무리하게 틈새에 있는 이물을 뺴려고 하지 마시고 물로 헹궈주시는 것이 좋습니다.통증은 이틀 후부터는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처방받은 약을 제때 잘 복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차가운 팩을 가져다 대는 것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관리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실분?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도 자연치아와 함께 양치를 해주시면 되고요즘은 시중에 워터픽이 잘 개발되어 나오기 때문에 꼭 사용하시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건강검진 권장 주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1년에 한번 스케일링이 보험이 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스케일링 받으면서 같이 구강검진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많이 들으셨겠지만 치아는 특히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환자분의 경제적인 부분이나 치료의 난이도가 쉽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치료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는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유효기간은 따로 없습니다만 빈공간으로 다른 치아들이 쓰려지면서 보철물이 안맞을 수는 있습니다.치과에 빠른 시일내에 가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패임 매꿈후 통증이 있으면?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패인 곳을 메꿨을 때 접착의 문제 등으로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다시 재치료를 하시는 것 혹은 다른 재료로 메꾸는 것 혹은 증상 지속 시 신경치료의 가능성도 염두해두시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입안의 혓바늘은 왜 자꾸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알보칠을 발라주시면 일시적으로 괜찮습니다정확한 원인이 알려져있지는 않으며 면역력이 떨어지면 잘나타나는 증상입니다.계속해서 재발 시에는 구강내과 등에서 조직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안 빼면 씹을 때 더 도움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로 저작한다고해서 다른치아들에 더 이득이 있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오히려 사랑니가 잘 나있더라도 관리가 힘들어 옆치아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 튼튼해지는 방법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약은 크게 중요하지 않으며 바스법이라는 양치질 방법이 잇몸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양치시에 부드럽게 잇몸을 마사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때 충치가 없어도 이는 무조건 빠지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특별한 기형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유치는 자연스럽게 모두 빠지게 됩니다.영구치가 나는 과정에서 유치의 뿌리를 녹이며 자라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