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하고난뒤 음주문의 입니다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한지? 이 주일이 지났다면 잇몸이 어느 정도 아물었기 때문에 음식을 편하게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한 부위로는 너무 딱딱한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술의 종류는 크게 차이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를 발치해야하는데 임플란트를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탕실한 부위로 주변 치아가 이동하거나 교합력이 다른 치아에 가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수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변색이 되었다가 다시 돌아오면 치료 안 받아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색이 어두워졌다가 원래로 밝아졌다면 따로 치료를 받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해당 부위에 불편감이 있다면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신경치료는 어느정도 걸리며 비용이 어느정도 나올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어금니 신경치료는 보통 세 번에서 네 번에 걸쳐서 마무리하게 됩니다. 병원에 내원하는 간격은 3일에서 4일 간격이면 보통 2주 이내에 신경 치료가 마무리되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마지막 후 언제 크라운작업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신경 치료를 하게 되면 치아를 상대적으로 많이 삭제하기 때문에 신경치료가 마치는 대로 크라운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신경 치료를 한 상태에서 그라고 오늘 씌우지 않고 과도한 힘이 가해졌을 경우 파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건강을 위한 양치하는 순서가 따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양치하는 순서는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칫솔의 칫솔 뭐가 치아를 여러 각도에서 닿을 수 있도록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치실과 치간 치솟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부위의 양치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수술을 한 부위에는 상처가 있기 때문에 너무 과도하게 손질을 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이물질이 있다면 가볍게 가글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정 고무줄 관련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식사 시간의 간격은 보통 6시간에서 7시간입니다. 식사 시간 간격에 공무직을 교체해야 한다면 해당 시간에 맞춰서 교체를 하면 될 것으로 생각되나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동칫솔을 사용해도 이를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면 일반 양치질을 하는 것이 전동 칫솔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깨끗하게 양치질을 할 수 있습니다. 전동 칫솔은 보통 몸이 부자연스러운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고 회전으로 인해서 강도를 조절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치아의 마모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극심한스트레스가 치통을유발할수도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충치 등으로 인해서 통증이 있다는 충치를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치아를 과도하게 물면서 치아에 가해지는 힘 때문에 통증이 발생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치아 힘듦을 줄여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