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 핀제거 수술 후 턱 찌릿찌릿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양악 수술을 하고 나고 핀을 제거하고 난 다음에는 해당 부위에 상처가 있기 때문에 불편감이나 이상 감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괜찮아지며 해당 부위를 잘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카페인이 치아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카페인은 치아에 특별히 나쁜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 하지만 카페인에 있는 색소가 치아의 착색을 일으켜 치아 색을 어둡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치아색이 어두워지는 것이 걱정이 되신다면 커피를 적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 신경치료를 하고 있는데 염증이 안낫고 있어서 치과진료가 길어지는데 빨리 낫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는 보통 세 번에서 네 번 정도 병원을 내원하게 되면 2주 내로 마무리가 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신경관 안에 감염이 많이 되어 있다면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지만 신경 치료를 마무리하기 전까진 신경치료를 잘 받는 것이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아픈데 꼭 뽑아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정상적으로 나와 있고 충치가 없으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는다면 사랑니를 발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통증이 있다면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사랑니를 발치해 주는 것이 문제의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실밥 풀려서 잇몸 벌어진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봤을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된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몸을 꿈에 나서도 시간이 지나면서 벌어지는 경우가 있지만 해당 부위를 자극하지 않으면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아물게 됩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예전에 어금니가 썩어서 신경치료하고ᆢ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씌운 크라운 내부에 통증이 있다면 내부에 충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금니로 하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일반적으로 금으로 제작을 하지는 않습니다. 금으로 제작을 했을 경우 보출비가 많이 비싸질 수 있기 때문에 제작을 하고자 하는 병원의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구내염인데 오라메디 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분해효 및 낮다면 오라메디를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오라메디는 스테로이드성 연구이기 때문에 너무 오랜기간 사용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검은색라인은 무조건 충치라고 보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착색이 되었을 경우에는 충치의 여부에 상관없이 치아색이 검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철색이 된 부위는 굳이 치료를 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옆으로 누워서 자라나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안상우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기울어져 있어도 맹출되지 않고 잇몸 안에 있다면 큰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지만 부분적으로 맹출이 되면 해당 부위의 음식물을 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 발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세요
평가
응원하기